클럽메드 여행약관 및 취소료 규정

클럽메드 여행약관 및 취소료 규정

1. 패키지 가격, 예약, 지불
1.1 클럽메드 패키지 가격의 포함 사항
리조트만 이용할 경우:
- 리조트에서 벌어지는 모든 엔터테인먼트와 활동
- 2인 1실(만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와 함께 방 사용)
- 1일 3식 및 바에서의 음료와 스낵(샴페인과 프리미엄 음료 제외)
항공권과 리조트를 포함한 패키지 포함 사항:
- 상기 명시된 리조트 이용 사항
- 왕복 항공권 및 공항과 리조트간의 왕복 교통편
- 공항세 및 관광진흥기금

1.2 클럽메드 패키지 가격의 불포함 사항
- 회원비
- 여권, 예방접종증명서, 비자발급 등의 비용
- 초과 수화물 비용
- 여행 출발지의 공항세(리조트만 이용할 경우)
- 패키지 금액에 포함되지 않는 개인비용 (바에서의 추가 비용 음료, 미니관광, 부틱에서의 구매, 세탁 비용 등)

1.2.1클럽메드 가입비
클럽메드로 휴가를 떠나시는 모든 분들은 예약 시, 여행비와는 별도로 15,000원의 클럽메드 가입비가 발생합니다.
가입비는 마지막 클럽메드 여행 후, 10년 이상 휴면시에만 재발생됩니다.
만 1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가입비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계약 취소시, 취소시점과 무관하게 클럽메드 가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3 계약서를 받고 3일 이내로 여행경비의 20%와 클럽메드 가입비를 계약금으로 예치하셔야 계약이 성립되며, 잔금은 출발 20일전까지 완납되어야 합니다.
단, 여행 상품에 따라 계약금 및 잔금의 지불 기한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여행 취소료
2.1 계약금 지불 후 계약 성립이 되면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료가 발생됩니다.
※ 항공 취소 및 변경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예약 당사자 본인 부담입니다.
※ 전세기나 일부 항공기 이용 시 별도의 취소료 약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여행 개시 30일전(예약시점~30일전)까지 취소요청 : 지불금액 전액환급 (회원비는 환급되지 않습니다.)
- 여행 개시 20일전까지 취소요청(29일~20일전) : 총 여행경비의 10% + 회원비
- 여행 개시 10일전까지 취소요청(19~10일전) : 총 여행경비의 15% + 회원비
- 여행 개시 8일전까지의 취소요청(9~8일전) : 총 여행경비의 20% + 회원비
- 여행 개시 1일전까지 취소요청(7~1일전) : 총 여행경비의 30% + 회원비
- 여행 당일 통보시 : 총 여행경비의 50% + 회원비

국외여행 표준약관 제15조 2항의 여행자가 계약을 해제할 수 있는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취소료의 경우에는 보험으로 청구가 가능합니다. 반드시 해당 증빙서류를 클럽 메드 사무소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 클럽메드 여행취소료는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공정거래위원회의 고시)에 준수하여 2014년 3월 21일 계약부터 시행합니다.

2.2 여행취소 사유가 클럽메드 여행 보험으로 보상 받을 수 있는 상해 또는 질병 등일 경우, 여행 취소료를 클럽메드 여행 보험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보험 수수료 공제)
(자세한 사항은 클럽메드 보험 책자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사용하지 않은 숙박과 교통편
3.1 항공을 포함한 교통수단의 연발착으로 인하여 이용하지 못한 교통편이나 리조트에서 체류하지 않은 숙박에 대해서는 보험에서 규정안에서 보험으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보험 수수료 공제)

3.2 단체 항공권은 왕복금액에 기초가 된 것으로 사용하지 않은 구간의 항공료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고객이 여행 출발 후 개인적 사정으로 인해 숙박, 식사, 교통, 관광 등 여행 경비에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또한 환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 클럽메드 여행 보험
4.1 클럽메드 패키지에는europ assistance 여행 보험이 포함됩니다.
(보험 회사: Europ Assistance Holding Irish Branch (EAHIB)
보험 브로커 회사: Marsh(Singapore) Pte.Ltd, 싱가포르소재)
* 보험회사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4.2 보험 절차
보험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사고 발생 24시간 이내에 리조트나 해당 사고 기관에 신고하여야 하고, 사고 발생 30일 이내에 클럽메드 한국 사무소를 통하여 보험 브로커 회사로 지급 청구 접수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접수 후 처리 완료시까지는 약 2달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사고가 비행기 운송과 관련이 있다면 항공사 사무소에 먼저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보험약관 및 여행지갑에 동봉해 드리는 [General Information]보험관련 안내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여행서류
5.1 클럽메드 여행자는 여행을 위하여 아래 서류들을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 여행 출발일로 부터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 여행하는 국가가 출국 전 발급을 규정한 비자: 일본, 호주, 모리셔스 등 여행하는 경우 (일본: 90일 이상, 모리셔스: 16일이상 체류시 비자 필요)
- 예방약의 경우에는 여행자의 판단 아래 복용합니다. 말라리아 예방약의 경우는 사전 복용을 권장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클럽메드 한국 사무소 또는 예약 담당 여행사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2 시민권, 여권, 비자, 여행카드, 예방접종 등에 관한 사항을 요구하는 경우 이를 입증하는 것의 책임은 여행자에게 있습니다.
클럽메드는 필요한 여행서류를 제시하지 못해 승선이나 입국이 거부되거나 또는 비용이 추가되는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책임
6.1 여행자는 클럽메드 리조트와 클럽메드 2(이하 “클럽메드 리조트”)에 체류하는 동안 클럽메드의 정책 및 규정, 클럽메드의 관할 국가 및 지역의 법규는 물론 클럽메드의 합당한 안내 및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클럽메드는 다음에 해당되는 여행자에 대해서는 클럽메드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이미 클럽메드 리조트에 체류중인 여행자에 대해서는 즉시 퇴거 조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여행자은 클럽메드에 초래된 모든 손실, 손해 또는 기타 개인적 상해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클럽메드의 정책 및 규정, 안내 및 지시에 따르지 않는 경우, 비용의 미납, 지나친 음주나 가무 등으로 클럽메드나 다른 여행자에게 불편을 끼치는 행위, 부적절하거나 불쾌감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2 클럽메드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의 참가 및 시설의 사용은 여행자 자신의 위험부담을 전제로 이루어집니다. 특히 스포츠 및 이에 준하는 활동(이하 “스포츠 활동”)은 본질적으로 다른 일상 활동에 비해 더욱 큰 신체적 상해 위험이 뒤따릅니다. 따라서 스포츠 활동에 참가하는 여행자은 동 스포츠 활동에 따르는 위험부담을 이해하고 이에 대해 스스로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아울러 클럽메드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의 참가나 시설의 사용과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초래된 상해, 질병, 손해, 손실, 사고, 비용, 서비스의 지연이나 기타 원만하지 못한 업무 처리에 대해서 클럽메드, 클럽메드의 자회사, 계열회사, 유관회사, 대리인 및 판매인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6.3 클럽메드는 여행 일정, 특정 프로그램, 스포츠 시설이나 기타 활동에 대해 철회,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서비스는 동 서비스가 제공되는 국가나 지역의 법규에 따릅니다.

6.4 클럽메드 리조트 이외의 숙박, 관광, 여행, 이동과 항공편 등의 교통 서비스를 포함하여 클럽메드, 클럽메드의 자회사, 계열회사, 유관회사, 대리인 및 판매인에 의해 이루어지는 기타 서비스는 전적으로 수혜자인 여행자의 대리인 자격으로 주선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클럽메드, 클럽메드의 자회사, 계열회사, 유관회사, 대리인 및 판매인은 운송 수단의 결함, 장비의 고장, 파업, 분실, 서비스 제공자나 서비스 제공 대리인의 소홀이나 책임 불이행 등을 포함하여 동 서비스의 제공으로 인해 초래된 상해, 질병, 손해, 분실, 비용, 지연 및 기타 클레임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여행 일정의 변경이나 취소, 그로 인한 추가적인 경비나 여행 시간의 손실 등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6.5 클럽메드코리아는 클럽메드의 도매 판매업자의 자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여하한 형태의 교통수단, 호텔, 리조트, 크루즈, 레스토랑, 또는 다른 서비스 업체 등을 운영, 통제 또는 관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를 막론하고 클럽메드 코리아, 클럽메드 코리아의 대리인 및 판매자는 클럽메드 리조트의 체류기간에 발생하거나 동 체류로 인해 특정 개인이나 재산에 대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상해, 질병, 손해, 손실, 사고, 비용, 지연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6 특히 클럽메드 2를 통한 이동 및 체류와 관련된 사항은 탑승계약서의 조건에 따르며, 동 계약서 상의 조건은 별도로 제공되는 “탑승 계약” 및 탑승 전에 제공되는 탑승권 후면에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6.7 운송업자가 사용하는 탑승권은 운송업자와 탑승권 구매자(또는 승객) 사이에서 이루어진 완전한 계약을 구성합니다.(고객의 항공권의 발권이 항공사 또는 클럽메드가 아닌 여행사에서 발행이 되었을 경우, 항공권, 항공편, 항공 탑승 및 항공과 관련된 모든 책임은 항공권의 구매한 고객과 항공사 또는 해당 티켓의 발권 여행사에게 있습니다.)

6.8 클럽메드 리조트 체류와 관련되어 이루어지는 모든 직간접적인 클레임은 클럽메드 리조트 내에서 발생하는 일로 국한됩니다.


7. 클럽메드 2 를 이용하는 어린이와 임산부
클럽메드 2 는 크루즈 탑승일을 기준으로 만 10세이상 승선 가능 합니다.
클럽메드 2 에는 어린이를 위한 시설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이용 기간 동안 어린이는 부모의 책임하에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임신 6개월 이상 임산부 또는 의사의 관찰이 요하는 임산부는 클럽메드 2 의 탑승이 허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애완동물
클럽메드의 모든 리조트에는 애완동물의 입장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9. 항공 포함 패키지
9.1 클럽메드 여행은 항공사의 비행편과 포함하여 구성하였습니다. 항공기의 여정이나 비행 시간표는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항공사의 갑작스런 일정 변경이나 연착, 취소, 파업 등에 관한 책임은 일차적으로 해당 항공사에 있으며, 이로인한 여행자의 추가 비용이나 휴일 단축에 대한 손해에 대하여 클럽메드는 책임 사항이나 의무 조항이 없습니다. 또한 자연재해, 날씨, 공항 상황 악화 등과 관련하여서도 동일합니다. 단, 클럽메드 보험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보상이 가능한 경우는 최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클럽메드 보험 책자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2 클럽메드는 날씨, 교통사정, 연결 항공편 또는 페리의 연착, 기타 어쩔 수 없는 이유와 고객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비행편을 놓쳤을 경우 발생되는 손해에 책임 사항이나 의무 조항이 없습니다.

9.3 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해당 항공사의 항공 가격 인상으로 인한 추가 금액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10. 불가항력
다음과 같은 불가항력이 발생하는 경우 클럽메드나 클럽메드코리아는 이에 대해 책임을 면제받습니다. ( 파업, 보이콧, 노동 쟁의나 분쟁과 같은 불가항력 조건이나 법원 명령, 법규, 법령, 정부 조례, 허가나 법률 등으로 사유로 인한 행위, 당국이나 법원의 합법적 지시, 명령 및 요청, 기타 클럽메드와 클럽메드의 정상적인 통제권을 벗어난 사유로 인해 계약 조건을 이행하지 못하거나 지연되는 경우

중요사항: 국외여행 표준약관과 클럽메드 여행 약관의 중복된 내용은 클럽메드 여행약관을 우선시하며, 클럽메드 여행상품을 구매하시는 모든 고객은 클럽메드 여행약관의 내용을 전적으로 동의함을 원칙으로합니다

온라인 예약

리조트와 가격 검색

검색하기

  • 목적지별

  • 미니클럽 유무

  • 가능한 날짜별

    휴가일정을 입력하세요

  • 액티비티별

  • 리조트 등급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