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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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메드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을 찾아보세요
클럽메드 통합 여행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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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클럽 관련 자주 묻는 질문은 키즈 클럽 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약 시 문의사항
Q 1. 동일한 일정의 상품 가격이 조회할 때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1. 항공 포함 상품의 경우 실시간 항공 요금이 반영되기 때문에 조금씩 변동될 수 있습니다.
Q 2. 온라인 예약 중 오류가 발생했어요.
A 2. 온라인 예약 중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클럽메드 여행 매니저에게 예약 창 우측 상단의 레퍼런스 번호를 안내해 주시면 친절히 도와드리겠습니다.
Q 3. 아동 나이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3. 클럽메드는 연령에 따른 상품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만 12-17세 : 청소년 요금 부과
- 만 4-11세 : 아동 요금 부과
- 만 3세 미만 : 리조트 이용 무료
Q 4. 성인 3명 예약했는데 1명이 다른 2명보다 가격이 높습니다.
A 4. 클럽메드는 2인 1실 기준 1인 상품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약 인원에 따라 객실 수가 정해지며, 경우에 따라 싱글 차지가 부과됩니다. 싱글 차지는 예약일에 따라 변동되오니 자세한 사항은 여행 매니저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성인 3인 → 2객실, 성인 1인 싱글 차지 부과
- 성인 2인 + 만12-17세 청소년 1인 → 2객실, 청소년 1인 싱글 차지 부과
예약 시 객실 관련 문의사항
Q 1. 일행의 경우 인접한 객실 배정이 가능한가요?
A 1. 일행이실 경우 최대한 인접한 객실로 배정 도와드릴 예정이오나, 잔여 객실 상황 및 객실 카테고리에 따라 배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커넥팅 룸을 예약을 추천해 드립니다.
Q 2. 성인 2인 아동 2인 가족입니다. 한 객실 사용 가능한가요?
A 2. 클럽메드는 2인 1실 기준 1인 상품가로 구성되며, 성인 2인 + 만 11세 미만 아동 1인까지 1객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원에 따른 객실 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성인 2인 → 1객실
- 성인 2인 + 만 4-11세 아동 1인 → 1객실
- 성인 2인 + 만 4-11세 아동 2인 → 2객실
Q 3. 객실 위치를 지정할 수 있나요?
A 3. 객실 배정은 리조트 팀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객실 배정 관련 요청사항을 말씀해 주시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리조트에 전달하겠습니다.
결제 시 문의사항
Q 1. 결제 기한과 결제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A 1. 온라인 예약의 경우 예약과 동시에 계약금 또는 전액 결제가 가능합니다. 예약 시 계약금만 결제하신 경우 여행 출발 30일 전까지 잔금을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잔금 결제 기한은 예약 시 이메일로 받으신 예약 확인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화 예약의 경우 예약 후 3일 이내 계약금 결제 또는 전액 결제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결제 기한은 이메일로 받으신 예약 확인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모든 카드 결제는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My Space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계좌이체를 원하시는 경우 여행 매니저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2. 결제 기한 변경이 가능한가요?
A 2. 예약하신 상품에 따라 결제 기한 연장 여부가 달라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 여행 매니저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후 변경 및 취소
Q 1. 예약 후 여권을 재발급받았어요. 문제가 될까요?
A 1. 예약 시 안내해 주신 영문명과 새로 발급받으신 영문명이 동일하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여권상 영문명이 변경되었거나, 빈탄 페리를 함께 예약해주신 고객님의 경우 반드시 클럽메드 여행 매니저에게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Q 2. 일행 중 예약 취소자가 있는데 다른 사람으로 대체 가능한가요?
A 2. 클럽메드 상품은 예약 취소 시 인원 대체가 불가능합니다. 기존 예약자는 취소 시점의 취소료가 부과되며, 신규 예약자는 신규 예약일 기준 상품가가 적용됩니다.
Q 3. My space에서 예약 취소 가능한가요?
A 3. 고객님께서 예약하신 상품에 따라 예약 취소 여부 및 변경 수수료가 상이하여, 예약 취소 및 변경은 반드시 클럽메드 여행 매니저에게 안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Q 4. 예약 취소 및 변경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A 4. 고객님께서 예약하신 상품에 따라 예약 취소 및 변경 수수료가 상이합니다. 예약 시 전달드린 여행약관을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클럽메드 여행 매니저에게 문의해 주세요.
부모/보호자 미동반 미성년자 휴가 예약
예약자: 예약을 진행하는 국가, 휴가를 보내는(리조트가 위치한) 국가 두 곳 모두에서 합법적 성인이어야 합니다.
미성년자 예약 시
부모님/법적 보호자 또는 부모님/법적 보호자에게 서면 승인을 받은 후견인과 동행하여야 합니다.
미성년자와 동행하는 부모님/법적 보호자 또는 후견인은 합법적 성인이어야 합니다.
※ 합법적 성인 나이와 음주 가능 나이는 각 국가별 다르오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국가 별 성인 나이/음주 가능 나이 확인하기 >
체크인/체크아웃
Q 1. 체크인과 체크아웃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레이트 체크아웃 사전 신청 가능한가요?
A 1. [ 리조트 체크인 안내]
∙ 객실 체크인은 오후 3시입니다. ‘항공 포함 예약’ 이외 예약의 경우 체크인 시간 이전 리조트 도착 시 얼리체크인 비용이 발생됩니다.
[리조트 체크아웃 안내]
◈ 항공 포함 예약
∙ 오전 10시 이후 객실은 비워주시고, 리조트 출발 시간까지 객실을 제외한 시설 및 식사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항공 미포함 왕복 교통편 예약
∙ 오전 10시 이후 객실은 비워주시고, 오후 3시까지 객실을 제외한 시설 및 식사 이용 가능합니다.
∙ 오후 3시 이후 리조트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리조트에서 이브닝 패스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단, 늦은 체크인(밤 10시 이후)의 경우, 체크아웃 이후 리조트 출발 시간까지 객실을 제외한 시설 및 식사 이용이 가능합니다.
◈ 리조트만 예약 또는 편도 교통편 예약
∙ 오전 10시 이후 객실은 비워주시고, 오후 3시까지 객실을 제외한 시설 및 식사 이용 가능합니다.
∙ 오후 3시 이후 리조트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리조트에서 이브닝 패스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레이트 체크아웃 안내]
∙ 사전 신청하시는 경우 리조트 1박 추가로 진행되며, 리조트에서 신청하시는 경우 객실 가능 여부에 따라 시간당 요금으로 부과됩니다."
예약 확인서(바우처) 필요 여부
Q. 예약 확인서(바우처) 없이 체크인이 가능한가요?
A. 리조트 체크인 시 고객님의 예약번호, 성함 등의 확인 절차가 필요하오니 예약 확인서(바우처)를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베드 타입 선택
Q. 베드 타입 선택이 가능한가요?
A. 예약 시 트윈 혹은 더블베드 말씀해 주시면, 리조트에 요청 전달하겠습니다.
Wi-fi 가능 여부
Q. 리조트 내 Wi-Fi 사용 가능한가요?
A. 리조트 내 리셉션, 객실, 레스토랑 등에서 Wi-Fi 사용 가능합니다.
현지 교통편 예약 시 문의사항
Q 1. 현지 교통편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나요?
A 1. 현지 공항 및 리조트 간 왕복 교통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Q 2. 공항 외의 지역에서 픽업 및 샌딩이 가능한가요?
A 2. 클럽메드는 공항과 리조트 간 왕복 교통편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Q 3. 현지 교통편 이용을 위해 직원을 어디에서 만나야 하나요?
A 3. 현지 공항에서 입국 수속 완료 후 게이트를 나오셔서 클럽메드 로고를 들고 있는 직원을 찾아주세요! 홋카이도의 경우 게이트를 나오셔서 왼쪽으로 오시면 클럽메드 카운터가 있습니다.
치토세 공항 클럽메드 카운터 확인하기 >
Q 4. 리조트만 예약하였으나 현지 교통편 이용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A 4. 공항↔리조트 왕복 교통편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 My Space에서 교통편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담당 여행 매니저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공 포함 예약 시 문의사항
Q 1. 해외여행 시 여권 유효기간이 얼마나 남아있어야 하나요?
A 1. 전자여권 유효기간은 여행 완료일 기준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Q 2. 항공사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발권이 가능한가요?
A 2. 전화 상담을 통해 예약 여부 확인 가능합니다.
항공 부가 서비스 문의사항
Q 1. 항공 사전 좌석 배정이 가능한가요?
A 1. 사전 좌석 배정은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Q 2. 항공 서비스 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2. 아동 기내식, 수하물 추가 등의 서비스는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Q 3. 무료 위탁 수하물은 몇 KG까지 가능한가요?
A 3. 항공권 발권 완료된 경우 이메일로 전달받으신 항공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변경 관련 문의사항
Q 1. 항공권 발권 후 영문명 변경 가능한가요?
A 1. 예약하신 항공사에 따라 변경 여부 상이하며, 변경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 여행 매니저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2. 항공권 예약을 했는데 다른 사람 이름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A 2. 항공권은 타인의 이름으로 변경이 불가하여, 취소 후 신규 발권으로 진행됩니다.
Q 3. 항공 스케줄이 변경되었어요. 현지 교통편 이용에 문제가 없을까요?
A 3. 현지 교통편 스케줄 변경을 위하여 클럽메드 여행 매니저에게 새로운 항공 스케줄을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키패스 포함사항
Q. 클럽메드 스키패스에 포함된 것은 무엇인가요?
A. 클럽메드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스키패스를 통해 모든 것이 포함된 스키 휴가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스키패스에는 스키/보드 강습, 리프트, 곤돌라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키/보드 장비 대여는 별도 예약이 필요합니다."
스키/보드 대여
Q. 스키/보드 대여는 어디에서 신청할 수 있나요?
A. 스키 대여는 리조트 휴가 예약 시 사전 예약 가능하며, 리조트 현지에서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 시, 기다림 없이 고객님의 개인 스키/보드 락커에서 장비를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스키/보드 대여 포함사항
Q. 스키/보드 대여에 포함된 것은 무엇인가요?
A. 스키 대여에는 스키부츠, 플레이트, 폴이 포함되어 있으며, 보드 대여에는 부츠, 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키복 및 헬멧은 별도 추가 비용 지불 시 대여가 가능합니다.
프라이빗 스키강습
Q. 프라이빗 스키강습을 신청할 수 있나요?
A. 프라이빗 스키강습을 원하실 경우 클럽메드 여행 매니저에게 안내 주시면 친절히 예약을 도와드리겠습니다.